20년이 넘는 풍일교역(주)의 ULVAC 진공펌프의 명성, 다양한 모델과 사이즈로 증명한다 20년이 넘는 풍일교역(주)의 ULVAC 진공펌프의 명성, 다양한 모델과 사이즈로 증명한다 김진아 기자입력 2008-10-24 00:00:00

전시부스에 소개된 펌프가 모두 ULVAC KIKO 제품인가.

그렇다. 풍일교역(주)은 진공산업의 세계적 메이커인 ULVAC KIKO의 한국 파트너사로서 지난 30여 년간 한국 진공산업에 이바지해왔다. 특히, 소형 진공펌프, 진공증착장치, 진공배기장치, Sputtering System 외에도 각종 진공 Gauge, 진공재료, 부품 등을 공급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ULVAC 펌프는 풍일교역(주)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나.

한국 단독대리점이다. ULVAC Korea는 반도체 플랜트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고, 소형 펌프로는 풍일교역(주)이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ULVAC 펌프구입 및 AS 등은 우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다른 경로를 통해 구입하더라도 마찬가지다.

 

ULVAC 펌프의 인지도는 어떠한가.

ULVAC 펌프를 취급한지 벌써 20년이 넘었다. 국내에서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ULVAC이라는 브랜드 인지도는 높은 편이다. 소형진공펌프 부분에 있어서 특히 잘 알려져 있다.

 

전시된 제품은 모두 신제품인가.

기성품 위주로 전시되어 있다. 진공펌프 분야에서 워낙 오랫동안 개발 판매해왔기 때문에 그 모델 종류 및 사이즈 또한 보는 바와 같이 다양하다.

 

그렇다면 ULVAC 펌프가 타깃으로 하는 산업은 어디인지.

이들 대부분은 반도체 칩 같은 것을 흡착해서 고정하는 이송장비 등의 자동화 정밀기기 및 제어계측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이 같은 기술에는 예전에는 하우스 제품을 사용하다가 최근에는 단독 진공을 사용하는 추세로 기계마다 제어펌프를 사용하게 됐는데, 더 정밀하고 흡착 이송시 더 확실히 마운팅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우리 진공펌프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김진아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