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알(STR), 협동로봇 아워(OUR) 공개 미국 스모키로보틱스의 아워, 국내에 상륙 정대상 기자입력 2016-12-16 18:17:33

 

 

동로봇 및 모바일 플랫폼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로봇자동화를 실현하고 있는 에스티알(STR, SMART TECH ROBOTICS)이 미국 스모키로보틱스(Smokie Robotics)의 협동로봇 아워(OUR)를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

아워는 그간 국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메이커의 협동로봇으로, 지난 2016 로보월드에서 공개된 이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듈타입의 고정밀 협동로봇

오픈 유닛 로봇(Open Unit Robot)의 약자인 아워는 미국 스모키로보틱스가 개발한 경제형 고품질 제조용 로봇으로, 모듈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4~7축에 이르는 자유도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빠른 시간 내에 부품 교체가 가능하고, 유지보수가 쉬워 장비운용에 따른 추가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별도의 설치 교육을 받지 않은 일반 작업자들도 한 시간이면 아워의 포장 해체에서부터 정상작동까지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사용자나 개발자가 보유한 자동화시스템과 쉽게 융합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워를 사용하게 될 설비업체, SI업체, 엔드유저에게 상당한 메리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스티알은 현재 아워를 구매하는 유저들에게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워는 기존에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던 자동화시스템과 쉽게 융합될 수 있어 다양한 프로그래밍과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실현할 수 있다.

여기에 ±0.05㎜라는 반복정밀도는 용접, 인서트, 의료 프로세싱 등 민감한 작업에도 협동로봇을 사용할 수 있는 단초가 된다. 고반복정밀도는 현재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타 협동로봇 플랫폼과 아워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스모키로보틱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아워

아워를 주목해야 되는 이유는 국내 시장에서 이미 판매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주)일진메카닉스를 모회사로 두고 있는 이 회사는, 부산·경남 전역에 걸쳐 구축되어 있는 인프라를 바탕으로 활발한 영업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성장세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에스티알 관계자는 “아워는 사람과 함께 협력해 작업할 수 있는 협동로봇으로서, 기존의 제조용 로봇과는 달리 안정성 인증을 받아 안전펜스 없이 작업자가 바로 옆에서 작업할 수 있는 로봇이다”라며 “스모키로보틱스가 8년여에 걸쳐 개발한 특허기술을 통해 로봇과 사람이 접촉할 경우 작동을 제한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에스티알 www.smarttechrobotics.com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