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산업진흥회 기술교육원, 천안시 등과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 체결 지자체 주도의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 위해 협력 문정희 기자입력 2017-06-15 17:07:25

기계.jpg

좌측 네 번째부터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술교육원 이은수 원장, 천안시 구본영 시장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이하 기산진) 기술교육원은 6월 13일 천안시청 소회실에서 천안시 구본영 시장, 기산진 기술교육원 이은수 원장, 지역 우수중소기업 6개사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천안시 소재 중소기업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구축 및 일자리창출을 위해 지자체, 전문교육기관, 기업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수요를 미리 파악하여 사전 채용약정을 통해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적재적소에 필요인력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중소제조업체의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 해소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가한 6개 기업은 향후 인력 채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기술교육원은 전문기술교육 추진과 구직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술교육원은 2017년 7월 3일부터 천안 소재 대학의 졸업반 학생 및 천안시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20명의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CAM중심의 IT 융합가공 청년 개발인력 양성”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수료 후 사전 취업이 약정된 업체에 취업을 알선하게 된다.

 

기산진 기술교육원 이은수 원장은 “향후 동사업의 확대를 통해 중소 제조업체의 인력난 해소 및 일자리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