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독일 에어버스 AP웍스와 항공우주 및 국방산업 적층 제조 활용 증진 위해 협력 강화 설계 최적화부터 복제 및 확장 가능한 생산을 위한 적층제조 프로세스 구축 정하나 기자입력 2017-08-12 18:08:55

다쏘시스템은 에어버스의 자회사이자 금속3D 프린팅 전문기업인 독일의 에어버스 AP웍스(Airbus APWorks GmbH)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부문 적층 제조 기술 활용 증진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적층 제조 프로세스의 가상 검증 단계에서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AP웍스의 신제품 개발 컨설팅, 엔지니어링 및 제조 분야 전문성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

다쏘시스템과 AP웍스는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특화 솔루션인 ‘코-디자인 투 타겟(Co-Design to Target)’의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부품 적층 제조를 위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모든 엔지니어링 매개변수의 디지털 연속성을 제공하는 통합 프로세스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설계 최적화부터 복제 및 확장 가능한 생산을 위한 적층 제조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차세대 항공 우주 부품은 적층 제조 기술로 인해 경량화가 가능해졌으며 신뢰성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점점 정교하고 복잡해지는 디자인과 더불어 새로운 고기능 소재, 더 빠른 기계가 등장하게 되면서, 적층 제조는 독창적인 제품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영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산업 제조 프로세스 중 하나로 주목을 받고 있다.

양사는 가상현실 기술이 적층 제조의 대규모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쏘시스템과 AP웍스의 새로운 엔드-투-엔드 프로세스는 업스트림 소재 디자인과 다운스트림 제조 프로세스 및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단일 소스로부터 제공해 준다.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과 통합된 3D 디자인은 적층 제조를 위한 부품 최적화를 지원하며, 표준화된 매개변수를 통해 인증 기준을 준수한다. 또한 테스트, 최적화, 부품 적층 제조 등의 후속 단계를 식별된 매개 변수와 일치시킬 수 있으며, OEM 제조사들도 생산 및 공급망과의 연결을 통해 생산 초기 단계에서 검증을 수행하고 실제 부품 생산 전에 문제를 파악해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