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TF 출범 탈원전·탈석탄·재생에너지 등 新에너지 전환정책 추진을 위한 체계적 전략 수립 이성운 기자입력 2017-08-10 17:18:55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 전환정책 추진에 따른 체계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장관 직속의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TF'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9일 고리1호기 영구정지 행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탈원전 정책을 천명한 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시대”를 열어가려는 새로운 에너지 전환정책의 비전과 추진 방안에 대한 국민과의 투명한 '소통의 장'도 마련하기 위한 조치이다.

 

산업부는 내 TF 단장으로 국장급 인사를 임명하여, 학계, 에너지 유관기관, 시민·환경단체, 관련 협·단체 및 민간 전문가 의견청취 등을 통해 전문성과 수용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TF는 큰 틀에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탈원전로드맵 등 에너지전환 관련 정책의 조율 및 종합적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자료·통계, 해외동향 분석 등 新 에너지정책 인프라를 구축하며, 국민들이 에너지 전환정책을 명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사실과 정보를 투명하게 전달·소통하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