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시스템을 더욱 간편하게! KUKA Ready2_use 누구나 쉽게 도입할 수 있는 KUKA 로봇 정대상 기자입력 2017-09-30 14:52:33

 

글로벌 로봇기업 쿠카(KUKA)가 고객과 시스템 파트너와의 완벽한 협력을 위해 레디2 유즈(Ready2_use) 패키지를 제안한다. 레디2 패키지는 포괄적인 자동화 역량과 시스템 파트너 및 SI업체와의 협력을 지원한다. 
쿠카 측은 “레디2 유즈는 장착되고, 기록되고, 테스트되는 상호 조정된 애플리케이션 패키지로, 이 솔루션을 통해 생산 장치에 간단하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며 “시장이 요구하는 수준에 맞춰 매우 정확하게 컨트롤되는 유연한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 쿠카 레디2 그립(KUKA Ready2_grip)

 

 

레디2 그립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구성으로 로봇핸들링 셀 설치를 위한 여러 노력을 최소화한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최적의 구성품으로 이 그리핑 솔루션은 이미 검증이 완료되어 박스에서 꺼내자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쿠카의 소형로봇인 아길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레디2 그립은 간단하고 쉬운 조작의 패키지화된 표준 구성품을 미리 검증해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같은 로봇과 그리퍼의 통합은 생산라인의 확장 및 축소에 용이하고, 전 세계 어디든 쿠카 서비스 전문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신뢰성과 더불어 별도의 배선 작업 없이도 쿠카 HMI에 그리퍼가 통합된다. 

 

• 쿠카 레디2 스프레이(KUKA Ready2_spray)

 


도장 분야는 까다로운 로봇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이지만, 쿠카는 자사의 파트너인 듀어(Durr)와 함께 레디2 스프레이 패키지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특히 도장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듀어와의 협력은 코팅 로봇 자동화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레디2 스프레이 패키지는 이 분야에 있어 신속한 설치 및 통합, 최소의 시운전 시간을 자랑하고, 마찬가지로 세계 쿠카 전문가들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비용 효율적인 생산을 위해 개발되어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을 자랑하며, 로봇과 도장 분야를 선도하는 두 업체의 하이테크를 하나의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 쿠카 레디2 아크(KUKA Ready2_arc)
 

 

쿠카는 용접 작업에 로봇을 쉽게 적용시키기 위해 레디2 아크 패키지를 선보였다. 용접 로봇 자동화 분야의 수십 년 기술이 집약된 레디2 아크는 빠른 설치와 라인 가동이 강점이다.
쿠카는 용접기 및 주변기기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는 아크 용접 로봇 솔루션을 테스트까지 완료한 다음 공급하고 있다. 이 패키지는 매우 다양한 제조사의 용접 패키지 및 자동화된 복합 용접 프로세스에 대한 쿠카의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며, 여러 용접기 업체의 용접 기술을 포함한다.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부분의 용접기 제조사와 집중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레디2 아크는 자동차 및 일반 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구성은 쿠카의 6축 다관절로봇과 용접기, 와이어 피더, 토치, 케이블 및 기타 모든 필요한 어댑터 등이 포함되며, 더불어 고객이 필요할 경우 세척 기구(옵션)도 제공한다. 

 

• 쿠카 레디2 스폿(KUKA Ready2_spot)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신속하게 스폿 용접 로봇 자동화를 지원하는 레디2 스폿 패키지는 소모되는 노력과 비용을 감소시키면서도 시스템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로봇의 주요 시장인 자동차 산업 등에서 내구성 강한 스틸, 알루미늄에 대한 스폿 용접은 중요한 로봇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에 쿠카는 레디2 스폿 패키지의 우수한 용접 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KUKA.ServoGun Software가 탑재된 경제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간편한 핸들링과 높은 프로세스 품질을 위한 최대 반복 정확성이 특징이고, 또한 Start-up-Phase의 시동 작업이 사용자를 위해 단순화되고, 가속화된다.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이 패키지는 구성요소의 수량 및 종류에 있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고객의 개별적인 규격에 따라 쿠카 테크센터에서 개별 패키지 조정을 실시한다.
한편 쿠카는 인더스트리 4.0 적용을 위해 상호 연결된 프로세스 및 제조 효율성을 위한 분석 툴도 개발 중이다. 

 

• 쿠카 레디2 에듀케이트(KUKA Ready2_educate)
 

 

쿠카는 학교, 대학 및 교육훈련 기관을 위해 특별히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훈련 셀 타입의 통합형 패키지 레디2 에듀케이트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로봇 공학의 기초를 교육하는데 사용 가능하며, 여기에는 쿠카의 소형로봇 KR 아길러스 및 성능이 검증된 KR C4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다.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프로그래밍이 되어 있으며, 간단한 적재 작업부터 외부 툴 센터 포인트(TCP, Tool Center Point)의 경로 주행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 쿠카 레디2 파일럿(KUKA Ready2_pilot)
 


최근 자동차, 소비재, 플라스틱 등 여러 산업군에서 단순하게 조작할 수 있는 로봇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쿠카는 다양한 산업에 로봇을 적용했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레디2 파일럿 패키지를 공급한다. 이 패키지는 직관적으로 로봇을 조정할 수 있는 수동 티칭 장비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결성 및 유연성을 자랑하는 무선 솔루션이다.
Very Important Product Maschinenvertriebs GmbH(VIP)의 로봇 내비게이터를 이용해 컴퓨터를 조작하듯 로봇을 티칭할 수 있는 이 패키지는 적재량에 상관 없이 모든 표준 로봇에 사용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안전장치도 필요 없다. 티칭이 완료되면 6D마우스를 제거한 뒤 본 작업을 시작하면 된다.

 

• 쿠카 레디2 패스튼 마이크로(KUKA Ready2_fasten_micro)
 


레디2 패스튼 마이크로 패키지는 전자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미니 볼트 장착 로봇 자동화를 제공한다. 
최근 전자 제품은 소형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빠른 시간과 신속한 ROI는 시장 참여자에게 결정적인 핵심 요소로, 레디2 패스튼 마이크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소형 부품 및 필리그리 제품 제조사에게  간편하게 통합 가능한 완전 패키지를 제공한다. 
마이크로 볼트가 있는 단순 장착을 위한 6축 다관절로봇이 적용되어 매우 유연한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하고, 또한 인더스트리4.0을 위한 대비도 가능하다. 
이 패키지에는 전기·전자 산업에 최적화된 KR3 아길러스와 KR C4 콤팩트 컨트롤러, 회전각 및 토크 모니터링이 포함된 스크루 스핀들과 공압 콤팩트 가이드, 공압 유닛, 통합 스크루 구동 컨트롤러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 조임 프로세스의 파라미터 지정 및 프로그래밍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된다. 

 

• 쿠카 레디2 파워링크(KUKA Ready2_powerlink)
 


로봇을 기존 프로세스에 연결하려면 쉬운 시스템 통합이 필수적이다. 레디2 파워링크는 Powerlink-Standard를 통해 로봇의 프로그래머블 B&R 컨트롤러와 신속한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쿠카는 KUKA.PLC mxAutomation-Portfolio로 인해 자사의 로봇과 컨트롤러를 타사의 시스템 컨트롤러에 통합하는데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레디2 파워링크는 Bernecker & Rainer-SPS가 탑재된 KUKA 로봇을 POWERLINK-Standard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 제품으로, 이를 통해 Bernecker & Rainer의 EtherNetPOWERLINK 실시간 표준(KUKA.PLC mxAutomation 포함) 인터페이스에 따른 소비재 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 쿠카 레디2 어셈블리(KUKA Ready2_assemble)

 


레디2 어셈블리는 쿠카의 협동로봇 라인업 및 조립 작업을 위한 다기능 모바일 솔루션 플렉스펠로우(flexFELLOW)를 이용한 패키지로, 로봇에서 그리퍼까지, 조립 작업에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구성요소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레디2 어셈블리를 통해 사람이 로봇과 함께 조립 작업을 할 수 있고, 극도로 민감한 접촉에도 반응하는 협동로봇을 이용해 제품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으며, 아울러 별도의 자동화 솔루션을 추가하지 않고 기존의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다. 

 

• 쿠카 레디2 핸들(KUKA Ready2_handle)
 

 

레디2 핸들은 서로 호환되는 여러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민감한 워크 피스를 집어 적재하는 등 기존에 사람이 해왔던 작업을 자동화하는데 용이하며, 한정된 공간에서도 사람과 로봇의 협업이 가능하다.
레디2 핸들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던 여러 공정들을 단일 로봇 시스템으로 유연하게 자동화할 수 있으며, 센서티브한 핸들링이 가능하다.

 

• 쿠카 레디2 로드(KUKA ready2_load)
 


유저는 쿠카의 레디2 로드 패키지를 이용해 자신만의 유연한 로딩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LBR iiwa와 모바일 플랫폼, 그리오 엔드 이펙트로 구성된다. 쿠카의 모바일 플랫폼에는 로딩 작업을 위한 LBR iiwa와 그리퍼가 장착되어 있어 자동화된 로딩 프로세스를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기존 생산 시스템에 서브 시스템으로 통합 가능하고, 사전 구성된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수신하게 된다. 쿠카의 공압 그리퍼는 제공된 KUKASunrise.Gripper Toolbox의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해 쉽게 선택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KUKASunrise.Basic Toolbox는 일반적인 픽 앤 플레이스(Pick-and-place) 작업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당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