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고무/플라스틱

삼화페인트, 자동차 보수 위한 투명 도료 특허 획득! 자동차 도장 공정 효율화 기대 정대상 기자입력 2017-10-05 06:09:42

 

삼화페인트공업(주)가 '자동차 보수용 투명 도료 조성물'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이 회사는 지난 9월 18일 우수한 도막 강도 및 스크래치에 강한 특성 등을 만족하는 자동차 보수용 투명 도료 조성물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보수용 도료는 다양한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차체를 보호하여 안전 성능을 부여하고 처음의 상태처럼 미려한 외관을 구현해야 하므로 고난도 기술이 요구된다. 이러한 자동차 보수용 도료는 우수한 물성을 지니면서도 친환경적 도장 공정을 가지도록 개발되고 있으며, 특히 도막의 강도, 스크래치에 강하도록 소비자 요구가 커지면서 투명 도료의 경우 2액형 우레탄 도료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2액형 우레탄 도료 등 기존 투명 도료는 강도와 스크래치에 취약한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삼화페인트공업은 본 발명을 통해 이러한 단점을 개선, 우수한 복원력과 스크래치에 강한 특성을 갖는 자동차 보수용 투명 도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한편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광택, 강도, 내후성, 건조성 및 내스크래치성이 기존 자동차 보수용 투명 도료에 비해 우수할 뿐만 아니라, VOC(휘발성유기화합물) 환경규제도 만족시키는 환경친화적 이점이 뛰어나 다양한 신규 수요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