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그램 마이크로, 삼성 덱스(DeX) 고객 위해 클라우드 스토어 선보여 최윤지 기자입력 2017-10-12 19:03:19

 

잉그램 마이크로(Ingram Micro Inc.)가 삼성 덱스(DeX) 고객을 위해 단순화된 진입점 클라우드 스토어(point-of-entry Cloud Store)를 선보이면서 소비자가 모바일 가상 데스크톱 기술을 채택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의 솔루션은 삼성 갤럭시 노트8, 삼성 갤럭시 S8/S8+ 그리고 삼성 덱스(DeX) 프로슈머들을 위한 아마존 워크스페이스(Amazon WorkSpaces) 및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비스형 데스크톱(DaaS: Desktop as a Service)의 설정을 자동화하여 쉬운 몇 단계만으로 스마트폰에 가상 데스크톱을 올려 돌아갈 수 있게 해준다.

삼성의 덱스 스테이션(DeX Station)은 HDMI 포트는 물론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종류에 상관 없이 모든 FHD 디스플레이에 갤럭시 노트8이나 갤럭시 S8/S8+를 연결시켜줌으로써 스마트폰을 통해 작동되는 데스크톱 체험을 제공해준다.

 

사용자들은 삼성 덱스와 아마존 워크스페이스를 결합해 자신의 마이크로소프트 데스크톱과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더욱 강력한 데스크톱을 경험할 수 있다. 그러나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은 일반적으로 복잡한 환경설정 요건 때문에 그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솔루션으로 여겨져 왔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는 첨단 IT 능력이 필요 없는 이 혁신적 플랫폼 기술과 맞춤형 클라우드 스토어를 소비자들이 채택하는데 방해가 되는 장애요소를 직접 해결해준다. 삼성 덱스 소비자들은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아마존 워크스페이스의 가상 윈도우 데스크톱을 쉽고 빠르게 설정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삼성 덱스 고객에게 직접 제공되는 최초의 모바일 기기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비스형(DaaS) 클라우드로 학생이나 프리랜서 및 기업가와 같은 사용자들에게 삼성 덱스 스테이션과 스마트폰 설정을 통해 완전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기반 데스크톱 권리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제 누구나 자기 주머니 안에서 완전한 데스크톱을 실행할 수 있다.

잉그램 마이크로의 글로벌 클라우드 파트너/솔루션부문 부사장인 타릭 포우지(Tarik Faouzi)는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서비스 팀은 자사가 자랑하는 탄탄한 플랫폼과 기술 전문지식을 이용해 삼성 모바일 사용자들로 하여금 가상 윈도우 데스크톱을 쉽게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이렇게 단순한 자동 솔루션을 만들어냈다”며 “이 같은 협업은 혁신적인 클라우드 기술 이용의 복잡성을 줄여줌으로써 모든 사용자와 파트너에게 권한을 부여한다는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의 약속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 워크스페이스의 총괄관리자인 나단 토마스(Nathan Thomas)는 “삼성 덱스를 이용해 아마존 워크스테이션에 접속하는 것은 스마트폰을 통한 강력한 윈도우 데스크톱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이들이 필요로 하는 문서와 애플리케이션 및 리소스를 아주 융통성 있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며 “잉그램 마이크로는 수월한 구현, 그리고 믿을만한 서비스와 지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훨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모바일 데스크톱 기능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사업개발부문 오목 부사장은 “삼성 덱스 상에서 삼성 갤럭시 노트와 S8/S8+의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프로그램 모두를 작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믿으려면 직접 경험해봐야 한다”며 “우리는 아마존 웹 서비스 및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와 공조해 이 탁월한 기능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접속할 수 있게 하고 어디에 있든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했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아마존 워크스페이스는 올해 말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미국의 재판매 협력업체에 제공될 예정이며 이는 잉그램 마이크로 협력업체들이 갤럭시 노트8과 S8/S8+ 및 덱스 스테이션과 함께 아마존 워크스페이스를 번들로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기업 고객들이 완전한 모바일 데스크톱 솔루션을 만들어내게 하는 한편, 잉그램 마이크로 제품군을 통해 추가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포우지는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가 삼성전자 및 아마존 웹 서비스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우리 협력업체들에게 완전한 모바일 작업공간을 마련해준다는 약속을 실현하게 되어 기쁘다”며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과 덱스 스테이션, 아마존 워크스페이스, 그리고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의 여타 서비스를 통해 당사의 협력업체와 이들의 고객에게 이렇듯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마존 워크스페이스 시험판이 호주, 벨기에, 캐나다, 프랑스, 네덜란드, 뉴질랜드, 영국 및 미국의 삼성 갤럭시 노트8, 삼성 갤럭시 S8/S8+ 및 삼성 덱스 스테이션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이 제품은 삼성 갤럭시 앱 스토어의 윈도우 데스크톱 무료 시험판 덱스 앱(Windows Desktop Free Trial DeX app)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