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띄는’ 디스플레이 및 컨트롤러로 차별화 시도 시인성 높인 기능으로 제품의 성능 돋보이게! 문정희 기자입력 2017-10-31 14:32:59

기계의 디스플레이나 컨트롤러 화면에 출력되는 수치가 점점 또렷해지고 큼지막하게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시인성(視認性, 대상물의 존재 또는 모양이 원거리에서도 식별이 쉬운 성질)이 높아진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10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한국기계전’에서는 (주)한영넉스가 참가해 기능과 시인성이 향상된 LCD 디스플레이 컨트롤러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또렷하고 더욱 밝아진 화면으로 컨트롤러의 기능을 한층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능과 시인성이 향상된 (주)한영넉스의 LCD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산업용 냉동·공조설비 컨트롤러 및 센서 전문 기업 (주)두텍도 최근 3인치 FND 대형 디스플레이로 넓은 공간에서도 높은 시인성을 자랑하는 고정밀 온습도 트랜스미터 ‘HTD1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더 커진 디스플레이로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은 HTD1000 시리즈는 마이크로프로세서와 MEMS 기술 기반의 디지털 센서를 접목한 초정밀 온습도 환경계측용 제품이다. 초슬림 55㎜ 패널 두께와 콤팩트한 사이즈, SUS 하우징 옵션 기능을 통해 제약, 병원, 클린룸 등 어느 산업 환경에서도 적합하다.

 

이처럼 컨트롤러 기업들은 최근 정체된 시장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하고 있다.

 

(주)두텍의 HTD1000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