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국제기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 정하나 기자입력 2017-11-16 16:02:42

 

한국에너지공단은 국제에너지기구(이하 IEA)와 KEA-IEA 에너지 효율시장 지식공유 워크숍’을 개최해 에너지효율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11월 15일(수) 경기 용인 소재 공단 본사에서 최신 글로벌 에너지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에너지 정책 관련 지식·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IEA 에너지시장안보국 효율부 Joe Ritchie 프로젝트 매니저와 아주대학교 정용헌 교수, 한국에너지공단 황인철 팀장이 연사로 나서 열띤 강연과 토론의 장을 펼쳐졌다.

 

IEA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기관으로 에너지 부문 정보 분석, 대책연구, 국가 간의 협력 등을 추진하는 국제기구이다.

 

IEA는 지난 10월 발간한 ‘2017 에너지효율시장 보고서’의 주요내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에너지 현황과 에너지 효율 시장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한국 측의 국내 에너지효율 정책 소개 및 에너지효율 현황과 전망에 대한 분석이 이어졌으며, 발표내용에 관한 질의응답과 토의로 진행됐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이번 공동 워크숍 개최로 국제 에너지효율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에너지정책을 들여다보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제기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최신 정보 공유와 해외진출 발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신 글로벌 에너지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에너지 정책 관련 지식·정보가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다.

 

 

정하나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