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엠앤티, 고품질 시험기 제공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제품으로 국내외 선전 정하나 기자입력 2017-11-23 10:30:38

(주)케이엠앤티 김용철 대표이사

 

물성재료시험기를(만능재료시험기, 경도기, 충격시험기, 시편 전처리 장비, 비틀림시험기) 시작으로 자동차 부품 관련 신뢰성시험기 성능 및 내구시험기를 생산하고 있는 (주)케이엠앤티가 지난 10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4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금속산업대전 2017’에 참가해 기술력을 뽐냈다. 참관객들의 주목을 이끈 (주)케이엠앤티의 다양한 제품을 본지가 들여다보았다.

 

4세대 시험기 시장의 선두주자 될 것!

(주)케이엠앤티는 지난 2009년에 설립돼 만능재료시험기, 경도기, 충격시험기, 시편 전처리 장비, 비틀림 시험기, 자동차 부품 성능 내구 시험기, 이화학 시험기 등을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주)케이엠앤티 김용철 대표이사는 “당사는 기존 시험기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 성능과 디자인을 중점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라며 “4세대 디지털 시험기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며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만능재료시험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PC 제어 가능

(주)케이엠앤티는 4일간 진행된 금속산업대전 2017에서 기계식 콤팩트 타입 만능재료시험기 KU7000M-1N, 기계식 서보모터 타입 만능재료시험기 KUM-6A, 스타드 타입/바이스 이송식 시편 절단기 KFV-254, 마운팅 프레스 KHM-80, 시편 연마기 KP2-203D 등을 전시해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UM-6A

 

(주)케이엠앤티의 만능재료시험기 KU 시리즈는 섬유, 고무, 필름, 플라스틱, 나무 금속 등 다양한 제품의 하중, 강도, 신율, 굴곡 등을 측정할 수 있다. 일반 시험인 압축, 인장, 인열, 굴곡, 박리 시험을 포함해 정하중, 반복피로, 마찰계수 측정 시험도 가능하고 기기를 제어하는 높은 정밀도의 컨트롤러로 시시제어가 용이하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PC 제어도 가능하다.

 

KU7000M-1N

 

김용철 대표이사는 “KU 시리즈는 기계식, 유압식으로 분류된다. 기계식은 고무, 전선, 섬유, 필름, 철, 비철금속, 플라스틱 등의 인장, 압축 시험이 가능하다. 유압식은 볼트, 철, 비철금속과 같이 비교적으로 하중이 큰 제품을 검사할 수 있다.”라며 “하중을 가하는 본체와 컴퓨터가 장착된 계측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중감지 센서인 고정밀도 Load Cell이 탑재돼 시험 하중값 및 변위량이 모니터로 표시되고 시험의 모든 사항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자료의 분석, 처리와 입·출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만능재료시험기에 대해 설명했다.

 

또 다른 동사의 제품인 경도시험기는 입자인 다이아몬드콘, 강구를 시편에 압입시켜 깊이를 측정해 경도를 나타내는 시험기로 연질, 경질 재료인 금속, 비철금속, 비금속 등에 폭넓게 사용되며 작동이 간편하다.

 

김용철 대표이사는 “이 제품은 로크웰, 브리넬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로크웰 방식은 고정도를 유지하는 시험기로서 신속한 시험을 할 수 있고, 그 시험 흔적이 미세해 기준하중 및 시험하중의 가압으로 피시험편의 가공 상태에 따라 발생하는 오차를 최소한으로 방지하는 장점이 있다. 동작원리는 일정한 초하중을 적용시키고 여기에 시험하중을 가중시켜 초하중과 시험하중으로 인해 발생된 자국의 깊이차를 지침으로 측정할 수 있다.”라며 “브리넬은 강구의 압자를 일정한 시험하중으로 시편에 압입시켜 시험하는 유압식 브리넬 경도시험기로 주로 주물, 주강제품 금속소재의 경도시험에 편리한 제품이다”라며 경도시험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KFV-254

 

고객, 직원과의 소통 중요

(주)케이엠앤티의 경쟁력은 김용철 대표이사가 25년 동안 시험기 관련 엔지니어링 및 영업 활동에서 쌓아온 경력에서 비롯된다. 그는 “1993년부터 15년 동안 시험기 엔지니어링 활동 이후 영업 경력을 쌓았고 2009년에 (주)케이엠앤티를 설립했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고, 납품, A/S까지도 직접 가능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CEO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직원보다 활발한 영업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직원이 있는데 왜 직접 영업을 다니냐는 질문을 받기고 있지만 고객과 소통하는 일은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이 없다면 지금의 (주)케이엠앤티는 없을 것”이라며 “고객뿐만 아니라 항상 직원들과도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는 그는 고객, 직원과 항상 소통하기 때문에 회사가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주)케이엠앤티의 경쟁력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 성능 등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고객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점으로, 이러한 우수한 설계 능력으로 개발된 클램프력검사기의 경우, 4축, 12축을 제작하면서 기술을 인정받아 특허까지 획득하기도 했다. 특히 4축은 중국·독일 합작 회사에서 의뢰받은 제품으로 해외에서도 (주)케이엠앤티의 기술력이 빛나는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해외 수출을 더욱 높일 예정

현재 (주)케이엠앤티는 베트남, 미국, 멕시코 등에 진출한 한국 자동차 부품 기업들에게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동사는 해외 시장을 더욱 넓히기 위한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김용철 대표이사는 “이제 국내 자동차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항상 꾸준한 제품 개발과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동남아시아에 국내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활발하게 뛰어들고 있는 상황으로, 동남아시아의 자동차 시장은 앞으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당사는 인천테크노파크, 남동구청 등으로부터 지원받아 동남아시아의 바이어들과 만나는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수출을 늘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우수한 자체기술력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주)케이엠엔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전하는 (주)케이엠앤티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하나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