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진플라임, 제54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명실상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 문정희 기자입력 2017-12-20 10:59:33

(주)우진플라임이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제조기업 (주)우진플라임이 2017년 12월 5일(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우진플라임의 1억불 수출은 2015년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사출성형기 단일품목 제조회사로는 최초의 성과이다. 


회사는 현재 세계 31개국 44개의 해외법인 및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수출시장으로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시아와 알제리 등의 북아프리카, 유럽시장인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러시아, 터키 등을 비롯해 미국, 멕시코를 중심으로 하는 미주시장이며 최근에는 방글라데시에 진출하는 등 해외 거점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주)우진플라임 김익환 사장은 “1억불 고지에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한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 세계 각 지역의 영업 네트워크 조직들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5년에 설립된 (주)우진플라임은 지난 2014년 인천에서 충북 보은군으로 사업장을 이전했고, 순차적으로 3천억 원을 투자해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인 21만평의 사출성형기 제작 전용공장을 조성했으며, 유럽의 선진 기술 도입을 위해 오스트리아에 연구소(법인)를 설립했다. 그 결과, 최대 생산능력이 대폭 증대되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의 양산으로 매출액 대비 수출비중이 50%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주)우진플라임 김익환 사장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