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imotics S-1FL6 21비트 인코더 버전 선보여 새로운 모터 설계 적용한 Sinamics V90 드라이브도 함께 라인업 최교식 기자입력 2018-01-23 18:22:47

지멘스의 사용자 친화적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Sinamics V90은 특히 역동적 용도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지멘스(Siemens)의 사용자 친화적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Sinamics V90은 특히 역동적 용도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유연한 작동이 요구되는 용도를 위한 400V 고 관성 버전은 물론 역동적 성능이 요구되는 용도를 위한 200V 저 관성 모터 버전으로 제공된다. 펄스 트레인(PTI) 또는 Profinet과 함께 사용하면 모션/공정 데이터 및 진단 데이터를 Sinamics V90과 Simatic PLC 사이에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저 관성 모터에는 최대 21비트의 분해능을 갖춘 절대식 싱글턴 인코더를 추가해 명확한 위치값을 결정할 수 있어 높은 포지셔닝 정밀도를 보장한다.

절대식 싱글턴 인코더가 추가되어 시스템 가동 즉시 기준점 값이 제공되므로 사전 기준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위치 추적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절대식 싱글턴 인코더를 사용하여 가상의 멀티턴 인코더 값을 생성하고 드라이브에 저장될 위치값을 생성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작동 중에 일어난다. 이로써 설정 시간을 단축하고 기계 정지 후 재가동 시 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inamics V90는 8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SimoticsS-1FL6는 7가지 모터 축 높이로 제공되어 단상 및 삼상 전원으로 작동 시 0.05~7.0kW 출력 전력 범위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imotics S-1FL6 고 관성 모터의 설계를 개선했다.

모터 측 연결부가 꺾여있고 케이블 측 연결이 표준화 되어 있다. 이로써 더욱 소형화된 모터 설계와 간편한 연결이 가능해졌다.

포지셔닝과 권선 등의 모션 제어 용도에 특히 적합하다.

 

 

 

 

최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