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주), 온라인 MCN 비즈니스 시작 동영상 콘텐츠 브랜드 ‘HD 캐스트’ 런칭 정대상 기자입력 2018-01-31 17:43:34

한국델켐(주)이 자사 관련 영상들을 집약한 브로드캐스트 채널 ‘HD 캐스트’를 개국했다. 유튜브와 네이버캐스트 등에 관련 채널을 마련한 동사는 자사의 핵심 소프트웨어들에 대한 강좌에서부터 주요 뉴스, 어플리케이션 사례까지, 한국델켐(주) 관련 이슈들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국내 제조 기업이 MCN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동영상 콘텐츠 브랜드를 런칭한 것은 흔치 않은 사례다. 본지에서는 한국델켐(주)의 HD 캐스트를 소개한다.

 


제조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한국델켐(주)(이하 한국델켐)이 2018년도부터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동영상 콘텐츠 브랜드인 ‘HD 캐스트’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MCN은 네이버TV나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영상을 효율적으로 소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생겨난 시스템이다.


한국델켐 마케팅본부 김유천 선임 스페셜리스트는 “한국델켐의 주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영상 강좌를 비롯해 다양한 이슈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디어 콘텐츠의 핵심 ‘동영상’
한국델켐 HD 캐스트는 상대적으로 영상 홍보 분야에 취약한 우리 제조업계에서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도입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기존에 일부 제조 기업들이 제품 및 어플리케이션 구동 영상, 또는 제품 강좌 영상 등을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소개한 사례는 다수 있었으나, 전문적으로 편집된 영상들을 채널화해 브랜딩한 사례는 많지 않다. 

 

한국델켐(주) HD 캐스트(네이버TV) 화면 갈무리


김유천 선임은 “스마트폰의 보급과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의 확장으로 동영상 콘텐츠는 미디어 콘텐츠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한국델켐 또한 지난 몇 년간 자사 소프트웨어 및 제조 기술에 관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당사는 향후 자체 제작되는 동영상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한국델켐만의 MCN 비즈니스를 시작, HD 캐스트를 런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델켐은 HD 캐스트 런칭과 함께 MCN의 주요 플랫폼인 네이버TV와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영상 프로그램을 제작, 업로드하고 있다. 

 

HD 캐스트 동영상 콘텐츠 화면 갈무리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주요 콘텐츠로는 한국델켐 소프트웨어의 신기능을 소개하는 ‘What's New, 신기능 알아보기’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용팁을 알아보는 ‘Technical Tips, 사용팁 배워보기’ 등이 있으며, 이 밖에도 한국델켐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나 주요 이슈 등에 대한 내용도 업로드되어 있다. 


한국델켐 HD 캐스트 채널은 각 영상 플랫폼 또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HD 플랫폼을 검색하면 된다.


한편 한국델켐은 3D디자인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오토데스크와의 합작법인으로서, 복잡한 형상의 고속/고효율 가공을 위한 CAM 솔루션인 파워밀(PowerMILL)을 비롯해 전 제조 산업을 아우르는 토털 CAD/CAM 및 측정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27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차별화된 컨설팅 기반의 고객지원 및 마케팅 정책으로 꾸준히 성장해오며 업계 내 리딩 컴퍼니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지켜나가고 있다. 

정대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