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 싱가포르에 생산공장 연다 오는 2월 26일 싱가포르 생산공장 개소식 예정 정대상 기자입력 2018-02-12 19:26:35

한화테크윈 협동로봇 HCR-5(사진. 한화테크윈 협동로봇 홈페이지 사진 갈무리)

 

한화테크윈이 오는 2월 26일 싱가포르에 협동로봇 생산공장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화테크윈은 지난 2017년 3월 개최된 '오토메이션월드 2017' 현장에서 협동로봇 사업 진출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며 이 분야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후 HCR-5 모델을 지난해 7월 본격적으로 공급하기 시작, 단시간에 세자릿 수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순항을 알렸다. 

 

2018년 협동로봇 1,000대 판매 목표를 수립한 동사는 이를 위해 새로운 라인업 확장 및 비전 옵션 추가 등 다양한 제품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싱가포르 생산공장 설립은 이러한 동사의 목표에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아시아 자동화 시장의 요충지"라며 "이번 생산공장은 현지 기업과의 합자 형식으로 추진되며, 싱가포르 장관 등 VIP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테크윈 협동로봇사업부는 최근 한화정밀기계와의 합병으로 새로운 시너지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정대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