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트리, 경향 하우징 페어 전시회서 ‘에너지자립형 이동식 주택’ 선보여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한 미래지향적 건축물 소개 문정희 기자입력 2018-03-05 19:12:00

드림트리의 에너지자립형 이동식 주택 '에너지홈'

 

드림트리(www.dream-tree.co.kr)가 지난 2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던 ‘2018 경향 하우징 페어’에 참가해 에너지자립형 이동식 주택인 ‘에너지홈’을 홍보했다고 전했다. 

 

드림트리의 에너지홈은 SIP공법인 구조용 단열패널로 제작되어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했으며, 태양광 패널을 통해 외부의 전원 공급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자립형 이동식 주택이다. 단열재 전문 기업에서 제작해 우수한 단열성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보장되어 1인 펜션, 이동식 오피스텔, 재난 임시 주택, 기업 부설연구소, 공장 흡연실, 태양광발전소, ESS 저장소 등 활용도가 매우 높은 미래지향적 건축물이다. 


드림트리 관계자는 “그동안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동식 주택의 내부와 마감재 구성, 그리고 활용도까지 알리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8 경향 하우징 페어는 1986년 경향신문사 주최로 발족한 이래, 우리나라 건축 및 건설 산업, 참가업체들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온 국내 최초,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건축 전시회이다.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