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운영/운영HVT, 글로벌 설계 기술 반영한 고압 CT·VT 출시 전기・기계적 특성 및 절연 성능 ‘우수’ 문정희 기자입력 2018-05-17 14:37:49

전력산업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운영이 최근 고압 계기용변성기 CT, VT를 개발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번 신제품은 친환경 수지를 적용한 변환장치로, 전기·기계적 특성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안공장 ‘운영HVT’에서 생산되는 (주)운영의 새로운 제품을 본지에서 만나보자. 

 

(주)운영의 천안공장 ‘운영HVT’ 전경

 

친환경 절연소재 적용한 ‘고압 CT·VT’

국내 최대 전력제어 및 보호 종합 솔루션 기업 (주)운영(대표이사 정운범, 이하 운영, http://woonyoung.com)이 천안공장 운영HVT에서 고압 계기용변성기 CT, V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CT, VT는 친환경 절연소재를 적용한 최고 회로전압 0.72~36㎸급 에폭시절연 계기용변성기(Instrument Transformer)로, 배전선로의 고전압·대전류를 수용가에 적합한 전압, 전류로 변환해 계측을 통한 선로 감시 및 보호를 위한 변환장치이다.

 

고압 계기용변성기 CT, VT


운영은 전류 감지를 위해 표준 및 일반 수배전반에 설치되는 권선형(Winding Type), 관통형(Through Type) 변류기와 GIS(Gas Insulation Switchgear)에 장착되는 부싱형(BCT) 변류기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접지선로(Line to Ground)의 전압 감지를 위해 휴즈내장형, 휴즈삽입형 및 메탈케이스형 접지형 계기용변압기와, 비접지선로(Line to Line)에 전압 감지를 위한 휴즈장착형 비접지형 계기용변압기를 출시했다. 

 

(주)운영 정운범 대표이사


정운범 대표이사는 “생산된 모든 제품은 해외 선진社의 설계기술 자문을 바탕으로 설계·제작되어 제품의 전기적, 기계적 특성이 매우 우수하며, 제품 사이즈도 콤팩트해져 설치 및 유지보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몰드 제품에서 가장 취약한 전기적 부분방전 특성에 대한 절연성능이 크게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전력산업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

최근 운영은 생산제작 공정에서 각 제품별 공정표준관리시스템을 적용해 제품 생산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고객 납기 대응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으며, 최신 장비를 통한 신뢰성 시험과 출하 시험으로 품질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운영은 이번 신제품에 대한 신뢰성 시험과 공인기관 개발시험을 마쳤으며, 고객 요청에 따른 제품의 특성시험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따라서 국내외 규격인 IEC, ANSI, AS, KS, JEC 등 고객의 사양 및 요구에 따라 제품생산도 가능하다. 

 

EPOXY 작업공정

APG Machine 

건조로

충격시험기


정운범 대표이사는 “최신 공법의 성형방법을 통한 전 공정 표준관리를 통해 신속한 고객납기 대응에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며 “제품 개발에도 고압 변성기뿐만 아니라 개폐기용 VT, 붓싱, 절연물 등 관련 업체와의 협력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선진기술 협조 하에 72.5㎸의 변성기도 개발 착수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운영은 1978년 변압기 제조 기업으로 출발해 현재는 전력전기전자 제어보호기기, 자동화 솔루션 제어기기, 배전제어 보호기기, 전력품질 개선 제품 등을 생산 공급하는 종합메이커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건식변압기와 노이즈 컷 트랜스(NCT), 전력제어 유닛, 노이즈필터, SMPS, 전력보호기기, 전기계측기 등 1,000종이 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전력품질제품 연구개발에도 집중 투자해 해외 유수업체의 컨설팅을 받아 전력제어기기를 국산화 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마켓 확장을 위해 베트남 및 중국 현지 전시회를 준비하는 등 신제품과 기술력을 알리고 ‘전력산업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글로벌 마켓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