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필름균 없애는 이동형 과열증기 멸균기, 식품산업에 제격 문정희 기자입력 2018-09-07 19:32:05

이동형 과열증기 멸균기

 

전열기 등 각종 산업에 필요한 열원 및 발열체(Heating Element)를 개발·생산하며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해온 태영전열이 최근 ‘이동형 과열증기 멸균기’를 개발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해당 제품은 소형으로 이동하면서 멸균할 수 있는 장치로, 식품공장 내 멸균용(공장 바닥 및 제조공정 장치의 후미진 부위 또는 청소할 수 없는 부분 살균)으로 사용되며, 대형바퀴로 이동이 편리하고 대형 물통 부착시 물배관이 불필요하다. 특히, 기름때 등 오염물을 제거하고, 화학 소독제를 대체할 수 있어 식품 산업에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형 과열증기 멸균기 스펙은 단상 220V 및 3상 380V의 입력전원과 5㎾~15㎾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과압(2중)·과열(2중) 안전장치로 안전성을 높였다. 제품의 크기는 440×640×710으로, 20ℓ의 물통 추가 설치가 가능하다(용량 및 기능 변경으로 크기 변경 가능). 과열증기 온도는 120℃~350℃이다. 

 

태영전열 관계자는 “현재 이 제품은 바이오필름균을 없앨 수 있는 멸균기이기 때문에 식품 분야에서 관심이 매우 높다”며 “특히 이동형이라 사용이 편리하다. 현재 특허출원 중이다”라고 귀띔했다.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