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논의 풍력 산업계 간담회 개최 최윤지 기자입력 2019-01-11 09:30:01

산업통상자원부가 풍력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풍력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 산업부는 현재 마련 중인 재생에너지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 초안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강화 방안의 주요 골자는 재생에너지의 친환경에너지로 위상 강화와 풍력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의 도입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친환경적인 풍력설비를 보급 확대해 국민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집중했다.

 

특히, 그동안 풍력 분야는 발전 잠재량에도 불구하고 사업추진과정이 원활하지 못해, 제조 업계는 일감의 불안정성, 불확실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제기해 왔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주변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풍력발전소 건설을 유도하기 위해 풍력발전소 주변 지역에 지원이 강화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는 재생에너지 보급은 국민과의 공감대 형성과 인근 주민의 지원이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재생에너지는 상대적으로 소규모 발전원으로 기술적·사회적으로 영향이 적은 점을 고려해 주변 지역 지원대상 범위를 합리적으로 조정할 필요성이 제안돼 의견 수렴을 계속하기로 했다.

최윤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