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전열히터 및 온도센서 전문 제조 기업 성림센서트롤 자체 제품 생산으로 신뢰성 강화 정하나 기자입력 2019-02-08 09:57:52

성림센서트롤 곽호선 대표

 

전열히터 및 온도센서 분야에서 30년 외길 인생을 걸어온 곽호선 대표가 운영하는 성림센서트롤은 자체 공장에서 전열히터와 온도센서를 직접 생산하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본지는 경쟁력으로 힘입어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는 성림센서트롤을 취재했다.
 

전열히터 및 온도센서 30년 외길 인생 주목

2002년에 설립된 성림센서트롤은 다양한 전열히터와 온도센서 등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기업이다.

 

동사는 ▲시즈히터 ▲주물히터(CAST-IN HEATER) ▲투입히터(IMMERSION HEATER) ▲원적외선 세라믹 히터 ▲카트리지히터(CARTRIDGE HEATER) ▲밴드히터(BAND HEATER) ▲실리콘러버히터(SILICONE RUBBER HEATER) ▲전기열풍기 ▲전기로 ▲라디안트 & 포큐파인 히터 등의 전열히터와 열전대, 고온용 열전대, 측온저항체, 보상도전, 레벨 센서 등의 온도센서를 제조하고 있다.

 

전열히터와 온도센서 분야에서 30년 가까이 한 길만을 걸어온 성림센서트롤 곽호선 대표는 “온도 관련 업체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2002년에 성림센서트롤을 설립했다. 당사는 다양한 전열히터와 온도센서를 제공하면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작년 조선업 불황으로 경기가 악화됐지만 성림센서트롤은 원천 기술 등의 경쟁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있고, 기계 및 자동차 등의 시장도 넓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곽호선 대표는 “올해 조선 경기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성림센서트롤의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온도에 관련된 전열히터와 온도센서는 선박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기계, 반도체 등의 시장에도 납품 실적을 늘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온도센서(사진. 성림센서트롤)

 

다양한 종류의 전열히터 및 온도센서 보유

시즈히터는 메탈시즈(금속파이프)에 MgO파우더(마그네시아)가 고밀도로 충진·압축된 제품으로, 시즈의 중심에 발열선과 터미널 핀을 연결, 고정해 절연물의 열전도를 높이고, 발열선과 메탈시즈와의 온도차를 줄인 히터이다. 또한 시즈히터는 나선히터(열선만으로 된 히터)과 비교하면 금속보호관으로 보호돼 있어 내진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형상의 곡면가공을 할 수 있으며, 전열히터의 기본형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주물히터는 파이프히터를 열원으로 제작한 히터이다. 용도 및 사용 온도 조절에 의해 채택된 알루미늄, 주철, 황동, 베릴륨동 등을 특수한 기술로 주입해 가열부의 형상에 맞춰 밀착되도록 가공한 히터로써 열전도를 광범위하고 유효하게 가열할 수 있는 히터이다. 이 제품은 사출 성형, 압출 기계, 프레스 금형, 기계적인 특성에 맞춰 제작이 가능한 주문 생산품이다.

 

투입히터는 액체를 가열하기 위해 시즈히터를 플랜지(Flange)에 용접으로 부착해 고압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으며, 발열부를 액체 내에 투입해 직접적으로 가열하는 제품으로, 간접 가열과 달리 100%의 열효율을 낼 수 있다.

 

이 제품은 보호관 튜브 외면에 세라믹, 메탈리콜 처리 등 각종 합성수지를 코팅 처리해 산, 알칼리류, 유기용제의 침투가 어려운 내약품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체 등 저온용금속의 용해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

 

 

밴드히터(사진. 성림센서트롤)

 

또 다른 제품인 온도센서는 각종 산업 플랜트 및 선박, 냉장고, 반도체 등에서 고정도 온도 측정이 가능한 제품으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곽호선 대표는 “온도센서는 열을 측정해야 하는 모든 곳에 사용될 수 있다. 특히 당사의 온도센서는 선박 연료탱크, 엔진에 있는 열에 민감한 기름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 온도를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를 가능하게 돕는다. 때문에 기름을 운반하기 위해서 -9℃를 유지해야 하는 LPG선에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제품 설계 및 생산, 품질보증까지 확실

차별화된 품질로 승부하는 성림센서트롤은 자체 공장에 생산 라인을 보유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대한 맞춤 제작이 가능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으며, 직접 생산한 고품질의 전열히터와 온도센서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사는 ISO 9001(품질인증), KS A ISO 14001(환경경영인증), KR 한국선급 등의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 신뢰도, 안정성과 유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총 1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 대응에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 곽호선 대표는 “당사는 제품의 설계에서 생산, 품질보증까지 모두 책임지며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설립 때부터 지속적으로 거래를 유지하고 있는 거래처들을 보면 동사의 이러한 신뢰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동사는 공장과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곽호선 대표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각각의 공장과 매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다”라며 “특히 당사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매장을 따로 두어 고객들이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동사의 매장은 새로운 콘셉트로 입소문을 타면서 고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성림센서트롤은 온도와 관련된 고객의 모든 고민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력을 갖추는 동시에 품질과 가격, 모든 면에서 뛰어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완벽한 품질,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성림센서트롤의 귀추가 주목된다.

 

온도센서(사진. 성림센서트롤)

정하나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