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레이저 마킹기 ALF-3D 시리즈 출시 반영구적 수명과 탁월한 내구성 실현 최교식 기자입력 2019-03-18 18:37:44

오토닉스의 3D 화이버 레이저 마킹기 ALF-3D 시리즈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 www.autonics.com)가 3D 제어로 경사면, 단차, 곡면에도 마킹이 가능한 다이오드 펌프 펄스 화이버 레이저가 장착된 레이저 마킹기 ALF-3D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토닉스가 이번에 출시한 UV 레이저 마킹기인 ALU 시리즈는 Optical Fiber를 활용하여 빛의 펌핑부터 레이저 출력까지 전 과정이 화이버 케이블 내부에서 이루어지도록 설계된 신개념 레이저 마킹기 시스템이다. 해당 특징으로 인해 빔(광학계)의 정렬이 불필요할 뿐만 아니라, 레이저 다이오드 수명 구현으로 반영구적(10만 시간 이상) 수명과 탁월한 내구성을 실현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3D 마킹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기존 평면 마킹의 한계를 벗어나 3차원 입체면인 굴곡 또는 단차 마킹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물체의 서로 다른 높이 혹은 단차를 가진 제품 마킹 시 존재했던 기존의 번거로운 조작을 X, Y, Z의 3축 스테핑 모터 제어를 통하여 왜곡현상이 없는 고품질의 레이저 마킹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 다른 마킹기와는 차별점을 보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ALF-3D 시리즈는 이 밖에도, △듀얼 헤드 마킹 △이동 마킹 기술(Marking On the Fly) △다양한 고객 및 현장의 니즈에 따른 주문형 커스터마이징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한편, ALF-3D 시리즈는 AutoMaker Ⅱ를 지원, 2D 코드의 마킹(QR Code, Datamatrix, Vari-code)과 바코드 마킹을 생성 및 마킹할 수 있으며 I/O, RS232, Ethernet을 이용하여 다양한 산업 환경과 통신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최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