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 선정 세종시 소재 자동차 부품업체 (주)코아비스 최윤지 기자입력 2019-03-20 08:51:17

(주)코아비스가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주)코아비스 홈페이지 갈무리).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3월 20일(수) 세종시 소재 자동차 부품업체 (주)코아비스(이하 코아비스)를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으로 선정했다.

 

스마트공장 수준확인제도는 민간이 정부 지원 없이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경우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스마트공장 수준을 확인하고, 향후 고도화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수준확인 1호 기업으로 선정된 코아비스는 '16년 정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참여해 부분적으로 데이터 표준화하고 관리하는 수준(레벨1)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한 바 있다.

 

코아비스는 스마트공장 도입한 이후 생산성 향상 등 기업 경쟁력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한 이후, 기업 자체 자금으로 추가 고도화를 추진해, 지엠·포드·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계에 납품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번에 한국표준협회에서 코아비스의 스마트공장을 수준확인한 결과, 제조공정 관련 데이터 정보를 수집·분석해 실시간 제어할 수 있는 레벨3 수준으로 확인됐다.

최윤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