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월드] (주)알파테크, 자동화 솔루션 선보여 고품질의 자동화 관련 제품 눈길 문정희 기자입력 2019-03-28 17:57:26

(주)알파테크 부스 전경

 

자동화 부품 수입·판매 및 제조 기업 (주)알파테크(이하 알파테크, www.lmguide.net)가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Smart Factory+Automation World)’에 참가했다. 

 

케이블 타이 자동 체결 장치

클램핑 및 브레이징 엘레멘트 ERRE DI(이레디)

 

이번 전시회에서 알파테크는 베벨 감속기, 웜 감속기, 스크류 잭, 커플링, 커넥션샤프트, 케이블 타이 자동 체결 장치, 클램핑 및 브레이징 엘레멘트 ERRE DI(이레디), 협동로봇 등 자동화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스크류 잭

 

알파테크의 자동화 제품 수입 브랜드는 20여개가 된다. 주로 독일, 미국 브랜드로 고품질을 내세운 제품들이다. 동사는 대부분 독점 에이전트로 활약하며 경쟁력을 두텁게 쌓고 있다.

 

 

알파테크의 경쟁력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공급사를 넘어 고객들의 필요한 부분을 발 빠르게 인식하고 현장에 가장 적합한 아이템을 제안하며 고객들의 동반자로서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성장해온 것에서 비롯된다. 일부 아이템을 직접 제조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감속기

감속기

 

알파테크의 이태구 대표이사는 “스크류 잭이나 감속기 등 수입 자동화 부품과 당사가 제조하는 아이템을 접목해 Semi Module로 자동화 장비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며 “제품의 설계 변경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술 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다”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커넥션샤프트

 

현재 알파테크는 커플링, 단축로봇, 감속기, 리프팅 모듈 등을 자체 제작하고 있다. 

 

협동로봇

 

한편,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19는 제30회 국제공장자동화전, 제5회 스마트공장 엑스포, 제8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이 함께 열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로봇,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VR 등의 ICT 기술과 융합된 제조 솔루션 및 제품들 그리고 구축 사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문정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