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압출기 및 자동화 라인 관련 설비 제조 전문 기업 (주)진양이피에스 압출기 설비에 대한 토털 솔루션 제공 정하나 기자입력 2019-04-03 16:24:11

(주)진양이피에스 성경훈 대표이사
 

압출기 및 자동화 라인 관련 설비에 대한 경험노하우 및 선진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주)진양이피에스는 다양한 압출기 설비에 대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요구하는 설계부터 조립까지 지원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동사는 압출기 설비 및 부품을 자체적으로 제작하며 신속한 납기까지 실현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본지에서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주)진양이피에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기어펌프(Gear Pump)

 

지속적인 연구로 고품질 압출기 설비 개발

압출기 및 자동화 라인 관련 설비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주)진양이피에스(이하 진양이피에스)는 1997년에 진양엔지니어링으로 설립됐으며, 2010년에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현재의 진양이피에스로 상호명을 변경하고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진양이피에스 성경훈 대표이사는 “기계 설계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뒤, 진양엔지니어링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현재는 압출기의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진양이피에스로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동사가 제조하고 있는 제품은 시트 압출기 설비인 Clear Sheet, Thick Sheet Line, 필름 압출기 설비인 Thin Sheet & Film Line, Laminating Line, Semi Auto Thick Sheet Winder 등의 자동화 라인과 압출기 스크린 체인저(Screen Changer), 기어펌프(Gear Pump), T-DIE 등 압출기 부품 등이다.

 

성경훈 대표이사는 “당사는 자체적인 기술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경험과 전문적인 선진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진으로 구성돼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타사와 차별화된 고품질, 고성능의 압출기 설비를 제작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면서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서,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서 등을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T-DIE

 

고객 만족 위한 신속한 납기 실현

진양이피에스는 압출기 및 설비에 관련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성경훈 대표이사는 “다양한 압출기 설비에 대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요구하는 설계부터 조립까지 지원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당사는 압출기에 관련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진양이피에스의 노력은 빠른 납기에서도 엿볼 수 있다. 동사는 주로 제품을 제조하는 1공장과 제품의 품질을 테스트하는 2공장을 보유해 국내에서 자체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성경훈 대표이사는 “압출기 설비 및 부품을 해외에서 공급받는 업체일 경우, 국내로 수입하는 과정에서 오랜 납기기간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당사는 자체적으로 2개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속한 납기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압출기 설비를 제조하는 기업 중에서는 여전히 설비 부품에 대한 생산라인을 구축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기업에서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 압출기 관련 설비를 제작하기 위해 여러 곳에서 부품을 공급받아야 하기 때문에 납기도 늦어질 수 있다. 그러나 당사는 압출기 설비 및 부품에 대한 모든 것을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있어 고객사에게 압출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한 번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사는 3D 설계 기법으로 압출기 설비를 설계하고 있다. 성경훈 대표이사는 “2D 설계 도면은 단면으로 설계되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고객이라면 쉽게 이해하기 힘들다. 이에 따라 당사는 설계된 도면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 결과, 3D 설계 기법으로 도면을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입체적인 설계 도면으로 고객들의 쉬운 이해를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사의 이러한 설계 방법은 8년 동안 실행하면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3D 설계에 대한 프로그램 및 인력 등을 투자함으로써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OPLAS 2019에 참여한 (주)진양이피에스 부스 전경

 

적극적인 마케팅 본격 시동!

진양이피에스는 별도의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아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거래를 이어오고 있다. 성경훈 대표이사는 “당사의 제품이 고품질이라는 것을 다른 기업들에게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홍보를 별도로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 이란, 폴란드 등 해외에서도 수출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국내 고객사들이 해외 법인을 설립하거나 해외 업체가 직접적으로 요청하는 등 고품질을 자랑하고 있는 당사의 제품에 대한 소문이 해외까지 퍼진 사례라고 할 수 있다.”라고 귀뜀했다.

 

이러한 동사는 고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더욱 확장하기 위해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12일(화)부터 16일(토)까지 5일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25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 ‘KOPLAS 2019(25th Korea International Plastics & Rubber Show)에 참여해 동사의 제품을 알렸다. 진양이피에스의 부스에는 국내외 바어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성경훈 대표이사는 “당사는 KOPLAS 2019의 전시참여를 시작으로 국내 전시회뿐만 아니라 해외 전시회에도 참여함으로써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하나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