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진출 대비 뿌리산업 실전가이드 발간 최윤지 기자입력 2019-04-11 09:14:42

산업통상자원부가 글로벌 기업 납품자격 획득을 위한 뿌리산업 실전가이드를 발간했다(사진. 산업통상자원부).

 

뿌리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가 발간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4월 11일(목)  글로벌 기업 납품자격 획득을 위한 뿌리산업 실전가이드를 발간했다.

 

본 가이드는 뿌리산업 일자리 생태계 조성방안('18년 5월)에서 제시된 글로벌 뿌리기업 육성을 위한 첫 번째 과제로, 글로벌 해외기업의 구매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들 기업의 납품자격을 획득한 선행 뿌리기업의 생생한 경험을 매뉴얼화했다.

 

글로벌 기업 납품자격 획득을 위한 뿌리산업 실전가이드는 총 세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제1장에서는 뿌리산업의 의의와 해외진출 현황을 담고 있으며, 제2장에서는 13개 글로벌 해외기업의 구매 정책, 뿌리기업의 납품자격 획득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극복사례 등이 수록돼 있다. 제3장에서는 납품자격 획득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정부사업을 정리해 뿌리기업의 정부 지원사업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 전문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 또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kpic.re.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수출사절단 및 전시회 참여기업을 위주로 배포할 예정이다.

최윤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