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친트코리아, 차세대 차단기 라인업 ‘NEXT’ 국내 런칭  NXC, NXM, NXMLE 시리즈로 새로운 표준 마련  정대상 기자입력 2019-04-30 16:01:38

(주)친트코리아가 지난 2019 스마트공장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를 통해 차세대 차단기 라인업 NEXT를 국내 시장에 공식 런칭했다. 전자접촉기 NXC, 배선용 차단기 NXM, 누전차단기 NXMLE로 구성된 NEXT는 친트의 개발 역량이 집중된 제품으로, 출시 첫 해 1조 1,350억 원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차단기 분야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 
 


2019년 3월 27~29일 개최된 코엑스 자동화산업전시회에 참가한 (주)친트코리아(사진. 여기에)

 

친트 NEXT 라인업, 국내 상륙
(주)친트코리아(이하 친트코리아)가 차세대 차단기 제품 라인업 ‘NEXT’를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런칭했다. 동사는 지난 3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된 2019 스마트공장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현장에서 국내 최초로 NEXT 시리즈를 공개했다. 
친트(CHINT)는 1984년 설립된 중국의 산업용 전기 제품 및 신에너지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설립 이후 30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이 회사는 현재 총 자산 6조 800억 원, 종업원 수 3만 명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2018년 8조 5천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달성했다. 전력의 발전, 송전, 변압, 유통 및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력 시스템과 관련된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 밖에 철도교통, 에너지 시스템, 에너지 저장장치, 에너지 관련 투자 및 금융산업, 비즈니스 창업 지원 프로그램까지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20개 국가 및 지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유럽, 미국, 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한 상황이다. 
친트코리아는 2019 스마트공장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전시회를 시작으로 NEXT 라인업을 본격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NXET 시리즈 - NXM

NXET 시리즈 - NXC


NXET 시리즈 - NXMLE

 

친트 기술력의 정수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된 NEXT 시리즈는 전자접촉기 NXC, 배선용 차단기 NXM, 누전차단기 NXMLE로 구성돼 있다. 친트는 지난 5년간 신제품 개발에 약 28조 원을 투자해 7,860개 항목에 대한 신뢰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360개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개발된 NEXT 시리즈는 단순 기술적 개선 차원을 넘어 차세대 글로벌 표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된 첫 해 1조 1,350억 원의 기록적인 판매고를 달성했다는 사실은 NEXT가 새롭게 진화된 제품이라는 점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이다. 
친트의 새로운 전자접촉기 NXC 시리즈는 새로워진 외관과 더욱 콤팩트한 구조가 특징이다. 잦은 시동과 제어가 필요한 교류 모터에 주로 사용되며, 원격 회로 동작/차단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필요한 열동형 과부하 릴레이와 결합해 전자기 시동장치를 만들 수도 있다. 
배선용 차단기인 NXM시리즈는 과부화, 단락 회로 및 부족전압 상태가 전력분배회로에서 발생할 때 회로 및 장비를 보호하고, 자주 시도하지 않는 모터를 과부하, 단락 및 부족전압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주)친트코리아 NEXT 시리즈의 부스와 방문객의 모습

 

마지막으로 누전차단기 NXMLE 시리즈는 과전류 및 단락 조건에 대한 표준적인 방지와 더불어 절연 실패, 장비 및 인체에 대한 감전을 유발할 수 있는 누전에 대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125/160/250/400/630A의 프레임 사이즈로 제공되며,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한편 2014년 3월 설립된 친트코리아는 통신설비관련 글로벌 프로젝트 참여, 신재생에너지 및 기술 분야 적용 등 다양한 분야에 친트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밖에 신규 시장 개척 및 제품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정대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