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이에스, 슬러지 제거 성능 대폭 향상된 수질 개선 시스템 공개 '육안 확인 가능한 성능' SWT시스템, 슬러지 문제 해결 위한 대책으로 부상 정대상 기자입력 2019-12-31 13:52:57

엠에이에스의 SWT 시스템(사진. 엠에이에스)

 

사출성형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엠에이에스(M·A·S, Man Art Solution)가 스케일 제거 성능을 대폭 개선한 수질 개선 장비 ‘SWT 시스템’을 선보였다.

Syncronized Water Treatment라는 의미를 담은 SWT 시스템은 아크방전 기술과 전계 전자장 기술이 융합된 신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기존의 스케일 제거 장치 대비 확연한 성능 향상을 실현했다. 특히 최근 엠에이에스는 SWT 시스템에 더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터치패널을 장착함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가동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SWT 시스템은 터치패널을 탑재해 더욱 직관적인 운용이 가능해졌다(사진. 엠에이에스).

 

SWT 시스템의 핵심은 방전 과정 및 전기분해 과정에서 다량의 활성기체(OH-radical 등)를 생성하고, 생성된 활성기체를 수중에 공급해 오염물질과 산화, 환원, 이온반응 등의 전기화학적 반응을 이용하는 기술이다.

 

실제 고객사 적용 후 취수 날짜별 결과

좌측부터 '16년 4월 26일(전기분해 전) - 7월 18일 - 7월 25일 - 9월 8일 - 10월 5일.(사진. 엠에이에스)

 

수중에서 활성기체와 물 분자가 기액계면의 계면전위를 형성하고 해리-산화-환원반응-침전작용이 진행되면서 수중의 스케일을 제거하고, 재생성을 방지한다. 동시에 유분의 산화, 분해 제거 및 수중 오염물질(불용성 물질, 에멀전 물질 등)도 함께 제거할 수 있다. 유분이 많을 경우에는 아크방전을 선택 적용할 수 있다.

 

고객사 실제 적용 후 필터 변화(사진. 엠에이에스)

 

한편 엠에이에스 백신기 대표는 “수처리 약품을 투입하지 않고도 가시적으로 스케일 제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열전도면의 표면에 스케일 발생을 방지함으로써 열 교환 효율을 개선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고, 약품비용의 소모를 방지할 수 있으며, 설비의 수명 연장, 유지보수 비용 절감, 환경보호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정대상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